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청소년 정책에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 모집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6/01/28 [11:47]

서울시, 청소년 정책에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 모집

이성민 기자 | 입력 : 2016/01/28 [11:4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이서인 기자] 서울시는 1월 28일부터 2월 19일까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자문· 평가할 수 있는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의 위원을 모집한다.

이는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인권조례에 의거 사회구성원인 어린이 청소년들이 서울시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서다.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개모집과 기회균등 및 소수자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추천을 병행하여 선발한다.

참여위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자기소개 및 정책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기관의 추천을 받는 경우에는 추천서와 자기소개 및 정책제안서를 제출한다.

※ 확인방법 : 시 홈페이지 - 뉴스·소식 - 공고 - 고시공고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의 임기는 1년이며, 연 4회의 정기회의를 포함하여 5개 분과위원회 및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서울시 어린이 청소년 관련 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을 제시·제안하며 어린이 청소년 관련 정책개발 워크숍, 인권페스티벌, 희망총회 등 어린이 청소년 행사를 주관하거나 참여하게 된다.

참여위원으로 활동하는 어린이 청소년에게는 위촉장과 활동증명서가 교부되며 실비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또한 지급활동 참가 우수 어린이 청소년에게는 서울시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박대민 서울시 청소년담당관은 “서울시 청소년 정책수립시 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 반영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의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또한 어린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실현하여 청소년 정책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공감대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