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성군, 재능나눔으로 사랑의 보금자리 마련!

Smile 보성~ 집수리드림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6/09 [15:35]

보성군, 재능나눔으로 사랑의 보금자리 마련!

Smile 보성~ 집수리드림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6/09 [15:3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전남 보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집수리드림팀』과 전라남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LED 전등으로 밝히는 아름다운 세상』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4월 농촌재능나눔과 전라남도 우수프로그램을 위해 구성된 ‘집수리 드림팀’은 관내 저소득층 12가구를 대상으로 노후된 도배, 장판, 화장실 설치, LED 전등 교체 등의 집수리를 추진한 결과 지난 6월 5일에 마무리를 했다고 밝혔다.

 

집수리 수혜가구 김모씨(겸백면, 69세)는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고 세면시설이 별도로 없어 겨울이면 수도가 꽁꽁 얼어 씻기도 힘들고 빨래도 할 수가 없어 정말 불편했는데 이렇게 화장실을 설치해 줘서 편하게 지낼 수 있게 되어 정말 고맙다”며 흐뭇해 했다.

 

사업추진단체인 새마을지도자보성군협의회(임영서 회장)은 “수년간 봉사활동을 하고 있지만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하게 되서 그 어느 때 보다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집수리 재능기부자 모집·발굴에 노력하여 내년에는 더욱 더 많은 재능기부로 군민이 행복한 재능나눔이 전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농번기가 끝나면 바쁜 농사일로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에게 문화공연과 손·두피마사지 이·미용서비스 등 ‘농촌재능나눔 한마당’으로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