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학원, 광복 72주년 맞아 전국에서 다채로운 행사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8/15 [15:08]

국학원, 광복 72주년 맞아 전국에서 다채로운 행사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8/15 [15:0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사단법인 국학원(권은미 국학원장)은 오는 8월 15일,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전국 16개 시도지역에서 약 1만여 명이 참여하는 태극기몹, 광복절연극, 각종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권은미 국학원장은 "광복 이후 72년 동안 한강의 기적이라 불리는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룩하였다. 하지만 일제의 식민사관과 분별없이 받아들인 수많은 외래문화에 의해 뿌리 뽑힌 우리의 민족혼은 아직도 온전히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 민족에게는 어둠과 절망 속에서도 밝게 빛나는 찬란한 정신이 있었고, 그 중심자리에는 항상 국조 단군의 건국이념, 홍익정신이 있었다.

 

이에 광복 72주년을 맞아, 홍익을 중심가치로 대한민국의 정신을 회복하는 진정한 광복을 촉구하고 한국인이 지녀야 할 정체성과 애국심을 일깨워 국민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광역시도 국학원에서는 전국 동시에 태극기몹과 광복절 관련 연극등을 시연하며 기념식장에서는 대형태극기를 몸에 두르고 나라사랑기공을 펼치기도 한다.

 

서울국학원은 '광복절 바른 역사정립과 평화통일기원 축제'를 개최한다. 요즘 역사학계의 핫이슈를 이끌고 있는 이덕일소장(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의 강의를 세종로야외공연장에서 개최를 한다.

 

(부대행사내용 : 조미경교수의 ‘장부가’공연, 안중근의사연극, 솟대만들기, 가훈만들기, EM비누만들기 외 다수) 부산국학원은 용두산 공원 종각 일원에서 주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극물결행사희망 붙이기, 태극기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태극기패션, 태극기 변천사 전시, 위인들과 만세 부르고 사진찍기, 솟대만들기, 가훈써드리기, 배꼽힐링 체험, EM활성액 만들기 체험, 길놀이, 태극공연, 풍물놀이, 독립만세 연극, 전통무예 外 등이 펼쳐져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애국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별 수백 명이 참여하는 8.15 기념식과 태극기 플래시 몹 외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부스들이 운영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는 지역별 정해진 시간에 행사장을 찾거나 지역 국학원에 문의하면 된다.

 

국학원은 2004년 이래 매년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마다 플래시 몹으로 건강한 태극기 문화를 주도해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국가보훈처장의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우수한 전통화와 역사, 철학을 교육하기 위해 한민족기념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