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리플렛 영어판 제작·배포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4/10/22 [14:16]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리플렛 영어판 제작·배포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4/10/22 [14:1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기자] 고용노동부는 영세·소규모 사업장에서 근무하면서 언어소통의 제약이나 낯선 환경 등으로 인해 직장 내 성희롱의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있는 외국인 여성근로자를 위하여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리플렛(영어판)’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 리플렛명: 직장 내 성희롱 예방, 행복일터를 만드는 첫걸음입니다. (Prevention of Sexual Harassment, The First Step Towards a Happy Working Environment)

이미 고용노동부는 2013년에 베트남,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5개 국어로 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리플렛을 제작하여 배포한 바 있다.

이후 많은 외국인 고용 사업장에서 영어로 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자료를 요청하여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처음 발간되는 이번 영어 리플렛은 건전한 고용환경에서 근무할 근로자의 권리와 직장 내 성희롱 예방과 관련한 사업주의 의무사항을 명확히 안내하여 외국인 근로자가 국내 사업장에서 직장 내 성희롱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고용노동부는 이 리플렛을 지방고용노동관서와 고용센터는 물론, 외국인 여성근로자 다수고용 사업장, 외국인 취업교육기관, 외국인력지원센터 및 상담센터, 이주노동자상담소 등에 배포(20,000부)하여 외국인 여성근로자의 고용환경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리플렛 영어판 제작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