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 이번 지방선거, 외국인도 투표할 수 있어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16 [09:15]

부산 이번 지방선거, 외국인도 투표할 수 있어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16 [09:1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광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다문화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 사전투표 체험 및 민주주의 강연 등 민주시민교육 연수를 4월 16일(월)부터 4월 25일(수)까지 총 6회 실시한다.


선거일 현재 만 19세 이상으로서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영주의 체류자격 취득일 후 3년을 경과하고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외국인등록대장에 올라 있는 외국인은 지방선거에 한해 투표할 수 있음.
이번 연수는 다문화가족을 형성하고 있는 이주여성들이 우리나라의 민주주의와 선거제도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한국 사회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지방선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4월 16일(월) 11시 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연수를 시작으로 4월 25일(수)까지 부산 지역 총 6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되며, ‘톡톡 선거 콘서트’, 사전투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부산시선관위는 이번 연수 이외에도 부산다문화국제학교와 장대현학교에 민주시민교육을 정규과정으로 편성하여 미래유권자인 다문화·탈북학생들이 민주주의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부산외대 다문화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해 다문화 연수 때에 외국인 유학생들의 통역 자원봉사를 실시하는 등 소통·공감할 수 있는 연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