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병무청, 울산지역 ‘지자체 전시병무담당 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6 [14:21]

부산병무청, 울산지역 ‘지자체 전시병무담당 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6 [14:2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병무청(청장 김용무)은 4월 26일 울산MBC방송문화센터에서 울산지역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전시 병무임무교육을 실시했다.

 

전시 또는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병력동원소집통지서 교부 등 전시 병무업무 일부를 지방자치단체의 장에게 위임하고 평시에 지방자치단체 전시병무담당을 임명·교육하도록 한 병역법 제83조에 따른 것으로, 병무청 내부강사가 전시병무행정과 지자체 전시 수행업무 등을,  수임군부대에서 전시 수임군부대 역할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오늘 교육을 시작으로 3회에 걸쳐 120여명의 울산지역 지방자치단체 전시병무담당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전시병무담당으로서의 역할 인식과 전시 병무업무 수행절차를 학습하기 위해 올해부터 참여식 분임토의형식으로 진행되며, 사전 온라인 사이버교육, 병무행정 현장체험학습, 안보견학 등 다양한 참여식 교육을 병행하게 된다.

 

부산병무청 관계자는 ‘국가위기상황에서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자의 전시 병무업무 수행능력배양이 필수적’이라며, 내실있는 전시임무교육운영과 군, 지방자치단체, 병무청의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안보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