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북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청렴 연수 및 컨설팅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17:11]

부산북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청렴 연수 및 컨설팅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19 [17:1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일반고 학생들에게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부산 사상구 부산산업학교(교장 고창룡)는 지난 6월 4일과 5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8 제7회 월드뷰티페스티벌’에 참가한 미용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대성)은 6월 21일부터 28일까지 3차례에 걸쳐 운동부를 육성하고 있는 관내 30개 초·중학교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청렴연수와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와 컨설팅은 부산시교육청과 북부교육지원청의 학교운동부 정책을 안내하고 의견수렴을 해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국가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21일 오후 6시30분 북부교육지원청에서 비인기종목을 운영하고 있는 구포중, 구남중 등 25개 학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27일 오후 7시 덕천중학교에서 축구와 농구를 운영하고 있는 구포초, 명진초, 덕천중, 금명중 등 4개 학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한다.

 

연수에선 학부모만족도 휴대폰 설문조사 실시방법, 학교운동부 정보공개와 원스트라이크아웃제 내용, 학교운동부 운영 절차, 부정청탁금지법, 운동부 운영 관련 각종 인센티브와 페널티 내용 등을 안내한다.


특히, 27일에는 컨설팅도 함께 실시한다. 컨설팅은 2018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관련 내용과 청렴향상 대책 등 안내로 이뤄진다.

 

이어 28일 오후 4시 축구를 운영하고 있는 낙동중학교에서 이 학교 운동부 학부모 45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함께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진학설명회는 개성고등학교 축구부 관계자가 직접 방문해 실시한다.

 

김대성 교육장은 “이번 연수와 컨설팅은 운동부 학부모들에게 청렴의식을 심어줘 관행적으로 이뤄졌던 비정상적인 일들이 앞으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교운동부가 청렴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운동부지도자, 학부모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