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 여름 내장산에서 물놀이를 즐긴다!”

- 정읍시, 내장산문화광장 가설 물놀이시설 운영 7월 21일 개장 한 달 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6/20 [19:50]

“올 여름 내장산에서 물놀이를 즐긴다!”

- 정읍시, 내장산문화광장 가설 물놀이시설 운영 7월 21일 개장 한 달 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6/20 [19:50]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올 여름에는 내장산의 아름다운 녹음을 배경으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     ©

시는 내장산문화광장 대형 주차장에 가설 물놀이 시설을 마련, 721일부터 819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물놀이 시설 면적은 2,400이다. 여기에 조립식 풀장(2)과 에어 풀(3), 슬라이드(1), 어린이용 슬라이드(2), 어린이용 페달 보트 등이 비치된다.

 

또 이용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몽골텐트와 파라솔,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과 함께 응급상황에 대비해 의무실과 자동심장충격기 등도 설치된다.

 

물놀이 시설은 매일 오전 10~ 13시까지(300), 오후 2~ 5시까지 두 차례 운영된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개장하지 않는다.

 

,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환경 정비를 위해 개장하지 않는다. 더불어 우천 시나 강풍이 있는 날 등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무더위 속 표 구입과 대기시간 등에 따른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입장시간 한 시간 경과 후에는 예약이 자동 취소돼 입장할 수 없다.

 

시는 안전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안전관리요원 17명과 자원봉사자 20명을 배치키로 했다. 특히 3시간 간격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수질 관리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내장산을 거점으로 한 관광 활성화와 내장산문화광장 일대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올해 시범적으로 물놀이 시설을 운영 한다운영 후 호응도에 대한 평가분석을 거쳐 이후 지속적인 운영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