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하계대학생 아르바이트 간담회

참여 학생들 “다양한 경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공직의 꿈 키우는 계기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8/07 [16:28]

정읍시, 하계대학생 아르바이트 간담회

참여 학생들 “다양한 경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공직의 꿈 키우는 계기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8/07 [16:2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하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71)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

이날 간담회는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추진되고 있는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보고 느낀 점을 수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더불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학생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유 시장은 사상 유래 없는 폭염 속에서도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과 시립박물관 등지에서 정읍시민을 비롯한 이용객들의 편의를 애써 주신 대학생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짧은 기간이었지만 이번 아르바이트 경험이 정읍시와 공직자가 수행하는 일을 좀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소감 발표도 이어졌다. 고재협(서울과학기술대학교 행정학과 1학년) 군은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에서 일하면서 육체적으로 힘들고, 일부 시민들께서 함부로 쓰레기를 버리는 모습 등을 보면서 실망스럽기도 했다면서도 하지만 깨끗하게 정비된 캠핑장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거나 애쓴다며 격려해주시는 분들을 만나면 보람도 컸다고 말했다.

 

또 권경욱(전주대 보건관리학과 2학년) 군은 보건소에서 일을 하며 전공 관련 정보도 많이 얻는 등 유익했고, 특히 이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보건직공무원의 꿈을 품게 됐다면서 앞으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