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경인통계청, 지역통계 활성화 MOU 체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16 [08:30]

양평군-경인통계청, 지역통계 활성화 MOU 체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16 [08:3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경인지방통계청(청장 김남훈)과 지난 7일 업무협력 약정서(MOU)를 체결하고 지역통계 개발 및 통계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평군 지역통계 개발 및 발전을 위한 컨설팅, 특화통계 개발, 협업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번 MOU를 통해서 금년 하반기 중으로 경인지방통계청은 양평군의 통계환경을 진단하는 통계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양평군에 필요한 특화통계 개발 및 통계 인프라에 대한 진단 등 다양한 지역통계 개발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계발전 전략(방안)을 제안하게 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통계컨설팅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지방분권 강화에 대비한 정책수립을 위해 다양한 행정자료와 통계DB 등 정보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인지방통계청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면서 주민을 위한 맞춤형 통계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남훈 경인지방통계청장은 “이번 업무협약(MOU)으로 양평군의 통계 활성화와 통계기반 정책추진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고품질 지역통계 개발에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