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함께하는 미래천년 장학금 기탁 ‘훈훈’

- 달빛뜨락, 광주세계요리경연대회 “금상” 수상금 70만원,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11/19 [19:21]

담양군, 함께하는 미래천년 장학금 기탁 ‘훈훈’

- 달빛뜨락, 광주세계요리경연대회 “금상” 수상금 70만원,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11/19 [19:21]

[플러스코라아 타임즈 이미란기자]날로 추워지는 날씨 속에 담양군에 훈훈한 장학금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     © 이미란 기자

최근 달빛뜨락(대표 조혜경)과 담양군청소년문화의집 참여기구의 청소년들이 미래천년 장학금을 기탁하며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봉산면 소재 달빛뜨락의 조혜경 대표는 지난 113일 개최된 광주세계요리경연대회 건강한 광주밥상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70만원 전액을 기탁했다.

 

평소 요리의 길을 걷고 있는 후학들을 위한 교육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음식관광박람회 대상 수상, 전국팔도를 대표하는 요리 고수들이 참여한 한식대첩3’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담양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 참여기구에서 활동하는 30여 명의 학생들은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청소년 인문학 어울한마당에서 먹거리 장터와 벼룩시장 등을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 202,400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설재현 학생(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장, 담양고 3)지금까지 참여기구 활동을 꾸준히 하며 작년까지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고, 올해 처음으로 미래천년 장학금으로 기탁했는데, 적은 금액이나마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 청소년을 위한 참여기구인 청소년 운영위원회와 참여위원회는 담양군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매년 1월 신청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