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산림청, 강원 고성·속초 산불 등 오전 중 진화 완료 총력

신종철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19/04/05 [11:48]

산림청, 강원 고성·속초 산불 등 오전 중 진화 완료 총력

신종철 선임기자 | 입력 : 2019/04/05 [11:48]

▲      신종철 선임기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산림청(청장 김재현)은 4일 오후 14시 50분 경 강원도 인제군 남면과 19시 17분 경 발생한 강원 동해안(고성·속초, 강릉·동해) 산불진화를 위해 오늘 오전 6시10분 일출과 동시에 초대형 헬기 4대를 포함한 총 62대의 헬기를 현장에 투입했다.


현재 오전 9시 기준으로 지상에서는 인근 국유림관리소,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지원인력 2700여 명을 포함 총 13700명이 산불진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지난 4일 강원도 인제군 남면 남전리와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그리고 강릉시 옥계면 남양리에서 발생한 산불은 강한 바람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진화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오전 중으로 주불진화를 완료할 계획으로 작업중인 인력과 헬기의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재 강원도 동해안 지역등에 건조경보 및 강풍경보가 발령 중이다.

아울러 강원 산불피해 지역에 대해 09시를 기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