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국체육대학교 천마컵 전국태권도 대회’열려

스포츠부 최진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4/21 [16:13]

제4회 ‘한국체육대학교 천마컵 전국태권도 대회’열려

스포츠부 최진철 기자 | 입력 : 2019/04/21 [16:13]

 

▲     © 신종철기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최진철 기자]제4회 한국체육대학교 천마컵 전국태권도 대회가 21일(일) 국기원에서 열렸다. 오늘 대회는 한국체대 석박사 동문회가 주최하고 국기원 서울시태권도협회 한국체육대학교 등이 후원했다.

 

한국체육대학교 안용규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국체육대학교는 매년 올림픽 등 주요 국제대회에서 우리나라가 획득한 메달의 1/3이상을 획득함으로써 대한민국이 스포츠 강국임을 입증하는데에 절대적인 기여를 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태권도의 이론과 실기를 균형적으로 연구 발전 시킴으로써 태권도의 진정한 정신을 세계속에 알리는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    신종철기자

 

안 총장은 계속해서 “태권도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몸과 마음을 동시에 수련하는 무도”라면서, “이러한 태권도의 특성과 우수성 그리고 우리 태권도인들의 열의와 정성은 태권도를 명실상부한 세계인의 스포츠로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대회가 각 지역과 도장별로 뜻 깊은 교제의 시간의 자리가 되고 나아가 개인의 기량을 점검해 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박 재완 한국체육대학교 석 박사 동문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한국체육대학교는 심오한 학문의 이론과 그 응용 방법을 교수 연구하여 자신의 삶을 건실하게 영위하고 가정과 국가와 세계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역량을 갖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함을 교육목적으로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회 역시 학교설립 취지에 맞는 휼륭한 체육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가정으로 생각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보) 카카오톡ID 8863051

e-메일: s1341811@hanmail.net

여러분의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