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 미래농업 주역! 정읍시 4-H 연합회 하계수련교육 가져

- 4차산업혁명 농업을 이끌어 나갈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6/21 [15:35]

정읍 미래농업 주역! 정읍시 4-H 연합회 하계수련교육 가져

- 4차산업혁명 농업을 이끌어 나갈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6/21 [15:3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0일부터 12일 일정으로 4-H 연합회 하계수련 교육을 실시했다.

▲     ©

교육은 정읍 미래농업의 주역인 4-H 회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정읍시 농업 리더로서 육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정읍시 4-H 연합회(회장 정효원)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하계수련교육은 첫째 날 농산 시설원예 스마트팜 현장교육 견학으로 시작을 열었다.

 

이어 경기도 용인시 6차산업 우수인증기관인 농도원 목장에서 낙농체험을 중심으로 체험학습을 하고 이후 4-H 연합회 화합 한마당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농업기술박람회에 참가했다. 초정밀 접목 로봇과 드론352를 활용한 농작물 재배기술, 생육 측정을 위한 다양한 센서, 기상재해 조기경보 서비스 등 전시 관람과 교육을 통해 미래농업기술을 살펴보고 정보를 공유했다.

 

또 체험관힐링이 되는 농업’,‘맛있고 건강한 우리 농업을 통해 미세먼지를 줄여주는 식물과 애완곤충,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4-H 회원들이 차세대 농업기술을 경험하고 새로운 비전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희망한다알찬 정보를 가득 받아 우리 지역농산물의 품질과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해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