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코로나19 확산 대비 노숙인 복지시설 성경원 중점 관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12:04]

동두천시, 코로나19 확산 대비 노숙인 복지시설 성경원 중점 관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8 [12:04]

▲동두천시 노인복지시설 코로나19 예방 및 위생 교육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건강 및 위생이 우려되는 노숙인 복지시설에 대한 관리를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동두천시는 노숙인시설의 특성상 연령이 높은,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면역력이 취약한 생활인이 다수 거주하고, 위생관리가 잘 되어있지 않은 입소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하여, 코로나19의 시설 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이고 강력한 대응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특히, 신규 입소자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관내 병원을 통하여 기본 진단을 받도록 하고, 일정기간 동안 다른 생활인과의 접촉을 차단하면서 일일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한, 생활인의 가족 등 외부 면회자들에 대해서도 당분간 면회 등 접촉 자제를 요청는 등 외부인에 의한 코로나19의 시설 내 확산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대응지침을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숙인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자제 및 해외여행 시 능동적 격리,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등 의심이 있는 경우, 즉시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