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황해북도, 15일만에 3천 5백여만 그루 봄철나무 심어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9:19]

북 황해북도, 15일만에 3천 5백여만 그루 봄철나무 심어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3/24 [19:19]

 [플러스코리아=이형주 기자] 북 황해북도에서는 15일 정도에 3천 5백여만 그루의  봄철 나무 심기를 끝냈다고 조선의 오늘이 24일 보도했다.

 

▲ 김정은 위원장의 산림조성 독려. 사진=조선중앙통신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보름 남짓한 기간에 수천만그루의 나무심기 진행​

 

공화국의 황해북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보름 남짓한 기간에 3 500여만그루의 나무를 정성껏 심었다.

도산림관리국을 비롯한 시, 군안의 일군들은 지대적특성, 현실적조건을 과학적으로 타산한데 맞게 수종별나무심기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조림대상지선정과 분담, 나무모생산을 적극 따라세우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었으며 신계군, 토산군산림경영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수종이 좋은 종자를 확보하고 파종과 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함으로써 나무모들을 하나같이 실하게 키워 산림복구전투장들에 보내주었다.

또한 봉산군, 승호군에서 지방의 특성과 주변환경에 어울리게 창성이깔나무, 수유나무를 비롯한 바늘잎, 넓은잎나무를 잘 배합하여 적지적수, 적기적수의 원칙에서 봄철나무심기를 끝냈다.

이밖에도 사리원시에서 수백만그루의 나무모를 생산하였으며 여러 군들에서도 나무심기와 함께 김매기, 영양액 및 유기질비료주기를 책임적으로 하여 옮겨심은 나무의 성장에 유리한 조건을 마련해주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