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 ‘하회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1주년 기념공연 개최

보도부 | 기사입력 2011/07/26 [16:32]

경북도, ‘하회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1주년 기념공연 개최

보도부 | 입력 : 2011/07/26 [16:32]
 경상북도는 유네스코 문화유산등재 1주년 기념공연으로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일 저녘 8시부터 9시 40분까지(100분간) 총5회에 걸쳐 수상 실경(水上 實景) 뮤지컬 “부용지애(芙蓉之愛)”를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뮤지컬 무대는 안동 하회마을 부용대와 만송정, 낙동강 등에서 펼쳐진다. 

 안동 하회마을은 지난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연간 100만명이 찾고 있는 명소가 되었으며, 휴가철을 맞이하여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뮤지컬 ‘부용지애’는 하회마을의 풍부한 스토리 콘텐츠를 천혜의 자연을 활용해 전통문화유산의 산업화를 목적으로 제작된 명품 실경 수상 뮤지컬이다. 부용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음악이 펼쳐질 이 뮤지컬은 설화를 근간으로 한 허도령과 김씨의 애절한 사랑과 서애와 겸암의 위엄을 한 무대 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관하고 세계유교문화축전 위원회가 주최하여 지난해 첫선을 보여 5일 동안 7만 5천여 관객을 매료시킨 작품으로, 올해는 더 한층 풍부해진 스토리와 퍼포먼스로 그 감동을 배가시켜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우리의 소중한 유교문화자산과 전통문화유산에 예술의 옷을 입혀 세계적 관광 콘텐츠로 육성함과 더불어, 공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 유교문화자산의 지속가능한 관광자원화를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등 글로벌 문화경북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본 기사 보기: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