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자 모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10 [09:11]

양주시,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자 모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10 [09:1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장애인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 등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을 위해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스포츠강좌 이용권을 지급해 스포츠 향유 기회를 보장하는 등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통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사회통합을 위해 마련했다.

 

지원강좌는 대한장애인체육회‧대한체육회 가맹종목, 장애인이 참여 가능한 생활체육 종목, 특수체육, 뉴 스포츠 강좌 등이다.

 

모집대상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만 12세부터 만 49세 저소득 장애인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다.

 

대상자 1인당 1개 스포츠강좌 범위 내에서 월 8만원의 수강료를 8개월간 지원한다.

 

단, 문화누리카드와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일반 스포츠강좌 이용권과는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없다.

 

접수는 1차, 2차로 나눠 실시하며 1차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까지, 2차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이다.

 

신청은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dvoucher.kspo.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양주시 체육청소년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자는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세대원, 친척, 기타 관계인이 대리인 위임장 작성을 통해 대리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수급자격과 장애인 여부 등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5월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체육청소년과 체육진흥팀(☎031-8082-561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