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농산물가공 활성화로 농가 소득 증대‘앞장’

-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 교육 등 고부가가치 향상에 주력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19:46]

정읍시, 농산물가공 활성화로 농가 소득 증대‘앞장’

-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 교육 등 고부가가치 향상에 주력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22 [19:4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가 지역농산물 가공으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업인의 경제활동 역량을 향상시켜 새로운 소득원을 확보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

시에 따르면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가공 창업 활동 활성화와 지역농산물을 가공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     ©

이를 위해 가공 창업 교육과 시제품 생산지원을 위한 농산물가공센터 운영, 소규모 농업인 가공사업장 시설 장비 개선 등 농산물가공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은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교육생 39명을 대상으로 514일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총 23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은 농산물가공 창업 절차부터 식품 원료의 기초이해와 유형별 가공기술, 가공시설 설비 사용법, HACCP 위생관리 등 관련 법규, 세무 인허가 등 농산물가공 창업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과 농산물 가공센터 가공 장비를 활용한 제조 실습, 현장 견학으로 진행된다.

 

실질적인 가공기술을 익힌 농업인들이 가공시설을 갖추지 않더라고 농산물가공센터 장비를 활용해 가공제품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농산물가공센터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생산을 위해 과채 주스와 잼 2가지 유형에 대해 식품 안전관리 인증기준인 HACCP 인증을 받아, 농산물 가공품 안전성 확보 및 마케팅 경쟁력을 두루 갖추었다.

 

또한, 2020년까지 식품 안전관리(HACCP) 의무 적용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 농산물가공 사업장의 제품 고품질화와 작업환경 위생 수준을 향상하도록 시설과 장비 설치 지원 등 3개 사업 5개소 25천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가공 전문 교육을 통한 농산물가공 활성화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우리 시 농식품 가공사업장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북 '오늘도 쉬임없이 걷고있는 북성종합진료소의 호담당의사들'
1/8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