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영상] '최근 공화국의 주요소식' (5월 3회분)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5/24 [16:29]

[북 영상] '최근 공화국의 주요소식' (5월 3회분)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5/24 [16:29]

 북 조선의 오늘은 24일 '[록화보도] 최근 공화국의 주요소식​'이란 제목으로 3분여 분량의 영상을 보도하였다.

 

▲ 방송화면 갈무리     © 플러스코리아

 

다음은 방송보도 전문.

 

최근 공화국의 주요소식입니다.

조선로동당의 사상과 령도를 받들어 치렬한 철야전이 벌어지고있는 평양종합병원건설장에 혁신의 기상이 나래치고있습니다.

《단숨에》, 《결사관철》이라는 글발이 나붙은 건설장의 분위기는 낮과 밤이 따로 없이 세차게 들끓고있으며 건설자들의 앙양된 투쟁열의에 의해 평양종합병원건설은 눈에 띄게 진척되고있습니다.

국토환경보호성 중앙양묘장의 종업원들이 조국의 산들을 더욱 푸르게 할 애국의 마음안고 수종이 좋은 나무모들을 많이 키워내고있습니다.

산이 많은 우리 나라에서 산림조성과 보호관리사업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이들은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키워 각지의 해당 단위들에 보내주고있습니다.

김일성종합대학 재료과학부에서 우리의 원료와 자재로 새형의 나노복합연유첨가제를 만들어 내놓았습니다.

이 제품은 연유를 극력 절약하고 합리적으로 리용할수 있어 경제적효과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연구사 인터뷰

《나노복합연유첨가제를 도입하면 휘발유기관에서는 10~15%, 디젤유기관에서는 15~20%의 연유를 절약할수 있고 배기가스속의 유해가스방출량도 감소시켜 환경보호에도 아주 유리한 조건을 지어줍니다. 이 나노복합연유첨가제 제품은 기관부분품들에 대한 세척작용도 하며 따라서 기관을 보호해주고 수명을 연장해주는 역활도 수행합니다. 이 제품은 휘발유와 디젤유를 사용하는 모든 운수수단들에 다 리용할수 있으며 5년이상 안전하게 보관하여 리용할수 있습니다.》

현재 이 첨가제를 도입한 수산성, 농업성을 비롯한 수십개 단위에서 많은 량의 연유를 절약하여 경영활동에서 큰 실리를 얻고있습니다.

하나음악정보쎈터에서 특색있는 정보기술제품들을 개발하여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음악예술지식을 보급하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있습니다.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집체적지혜와 힘을 합쳐 풍부성과 편리성, 다기능성이 보장된 음악프로그람들을 내놓았습니다.

보급실 실장 인터뷰

《우리가 이번에 새로 개발한 화면반주음악프로그람 〈정서 1.0〉은 음악과 무용을 비롯한 예술분야의 자료들이 많이 구축되여있어 또 장소와 환경에 구애됨이 없이 손전화기와 판형콤퓨터로 열람할수 있게 되여있습니다.

지금 〈정서 1.0〉은 우리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에 적극 이바지하고있는 생활의 길동무로 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썬터에서는 어린이들의 음악교육과 지능계발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손전화기용 음악교육프로그람을 비릇한 여러 제품개발을 마감단계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쎈터에서는 방대한 음악정보자료를 수집, 분류, 구축한데 기초해서 1 000여건의 음악다매체편집물을 제작하였습니다.

최근 공화국의 주요소식이였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