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평양대경김가공공장의 김가공품 호평'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04:09]

북 '평양대경김가공공장의 김가공품 호평'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5/27 [04:09]

 "오늘도 평양대경김가공공장에서 생산된 김가공품들은 공화국의 봉사망들에서 인민들의 호평을 받고있다."고 조선의 오늘에서 27일 보도하였다.

 

▲ 평양대경김가공공장에서 생산한 김가공품. 사진=조선의오늘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김가공품​

 

김은 사람의 건강에 좋은 바다나물이다.

김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으며 그중에서 비타민A는 소젖의 7배이고 카로틴과 비타민B₁, 비타민B₂, 비타민E의 함량도 닭알이나 소고기, 남새보다 높다. 또한 김에는 광물질로서 철과 칼시움, 나트리움, 칼리움, 마그네시움, 린이 많이 들어있으며 망간, 아연, 요드 등과 같은 미량원소함량도 매우 높다.

우리 공화국의 평양대경김가공공장에서는 김가루, 각종 조미김, 김졸임 등 여러가지 형태의 김가공품들을 생산하고있다.

아래의 사진이 평양대경김가공공장에서 생산되여 인민들의 식생활에 적극 리용되고있는 김가공품들이다.

 

우리 인민들이 식생활에 널리 리용하고있는 김가공품에도 위대한령도자김정일장군님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뜨거운 사랑이 깃들어있다.

맛좋고 영양가높은 김을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먹이시기 위하여 김양식장면적을 늘이며 김가공품생산기지를 현대적으로 일떠세우도록 조치를 취해주신 위대한장군님.

주체104(2015)년 7월 평양대경김가공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원수님께서는 김가공품의 종수를 50가지로 늘일데 대한 과업을 주시면서 우리 식의 새로운 김가공방법을 확립하기 위한 사업과 현대적인 생산공정들을 더 꾸려놓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간곡히 가르쳐주시였으며 공장을 다녀가신 후에는 김가공과 관련한 많은 기술자료들도 보내주시였다.

오늘도 평양대경김가공공장에서 생산된 김가공품들은 공화국의 봉사망들에서 인민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 평양대경김가공공장에서 -

본사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