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산림지역 돌발해충 협업 방제 나선다!

- 28일, 농업기술센터·산림과 협업 방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7:49]

정읍시, 산림지역 돌발해충 협업 방제 나선다!

- 28일, 농업기술센터·산림과 협업 방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28 [17:49]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가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미국선녀벌레, 꽃매미 등)의 확산방지를 위해 28정읍 고속도로 휴게소(하행선) 인근 산림 2ha에 시청 산림과와 협업 방제 활동을 펼쳤다.

▲     ©

돌발해충은 시기나 장소에 한정되지 않고, 돌발적으로 발생해 농작물이나 일부 산림에 피해를 주는 토착 또는 외래해충을 말한다.

 

돌발해충은 5월 중·하순에 부화해 7~8월에 성충이 되고, 8월 중순부터 산란 후 죽게 된다.

 

약충의 경우 잎을 갉아 먹는 피해를 주고, 성충은 수액을 빨아먹고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피해를 입힌다.

 

성충은 인근 산림지역에서 활동하다가 산란하기 위해 과수원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어 돌발해충의 방제 적기에 농경지·산림지 공동방제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시는 525일부터 615일까지를공동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인에게 돌발해충에 따른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중점지도 및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년도에 돌발해충 발생이 많았던 6개 읍면동에 포획기를 공급해 돌발해충의 발생량을 낮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