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해경ㆍ여름철 서프보드 활동 안전관리 강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15:44]

서귀포해경ㆍ여름철 서프보드 활동 안전관리 강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6/24 [15:4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서귀포해양경찰서는 여름철 서프보드 등 수상레저활동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관리대책을 마련,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여행 자제로 국내 최고의 서핑활동 명소인 서귀포 중문색달해수욕장에 서핑활동객이 다수가 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서귀포해경은 각 파출소에서 주요 서핑활동지 1일 1회 이상 해·육상 순찰을 강화하고, 서프보드 대여 등 사업장 대상으로 사고사례 및 안전수칙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미등록·보험 미가입 서프보드 대여행위 등 안전과 직결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또한, 7월 중 서핑활동객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역지리와 해안지형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는 주요 서핑활동 지역 수상레저업체 등을 “민간수상레저 해상구조대”로 위촉·운영할 계획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서프보드 활동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순찰강화 등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서프보드 활동을 위해 항상 기상정보를 확인하고,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진]북 '산골마을 학생들 위해 사랑의 통학배가 달린다'
1/7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