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 ‘지역복지평가 부서 포상금’ 기부

인창동 특화사업, ‘독거노인 건강음료지원 사업’ 사용 예정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6:41]

구리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 ‘지역복지평가 부서 포상금’ 기부

인창동 특화사업, ‘독거노인 건강음료지원 사업’ 사용 예정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0/09/17 [16:41]

▲ 구리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 ‘지역복지평가 부서 포상금’ 기부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 인창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구리시에서 지급받은 지역복지평가부서 포상금 90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기부된 포상금은 관내 독거어르신 안위 및 건강 확인을 위해 인창동 특화사업인 ‘독거노인 건강음료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18년 12월부터 인창교회(목사 김철종) 후원으로 추진하고 있다. 복지공무원의 부족한 인력을 대신해 건강음료 배달업체에서 독거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창교회에서도 재정상 어려움을 겪어 부득이 후원을 잠시 중단 하게 됨에 따라 이에 인창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사업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부서 포상금을 사업에 사용하기로 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건강음료 배달업체인 건국우유대리점(대표 박용길)에 전달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부서 자체적으로 사용 가능한 포상금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를 선택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들의 따뜻한 온정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이웃돕기 사업을 지속 추진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모두가 힘들수록 주변에 소외계층이 없는지 더 꼼꼼하게 살펴보고, 모든 시민이 힘을 합쳐 서로 도울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구리시도 적극적인 행정으로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