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동부 관내 중학교, 원격수업 대비 교사 대상 직무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8:25]

광주동부 관내 중학교, 원격수업 대비 교사 대상 직무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9/17 [18:25]



 광주 동부 관내 중학교들이 교사들을 대상으로 2학기 원격수업 대비 직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17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중학교 교사들은 매일 학생들과 실시간 소통을 위해 노력하며 안정적으로 학교를 운영해 나가는 데 여념이 없지만 틈틈이 시간을 내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용봉중은 교육과정을 분석해 원격수업에서 사용할 각종 자료 제작 및 온라인 영상 수업 프로그램 활용 연수가 한창이다.

수석교사가 중심이 돼 온라인 수업 자료 제작, 실시간 쌍방향 수업 진행에 도움이 되는 교원 연수를 개설하는 등 적극적으로 동료 교사들을 돕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실에서의 아이들 웃음소리가 너무 그립다”며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연수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고 직접 제작한 수업자료로 학생들과 만나기 위해 매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화를 통해 수시로 학업 외에도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는 등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신광중을 포함한 동부 관내 중학교를 방문해 쌍방향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맞춤형 연수 현장에 참석했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학년별 원격수업 내실화에 대한 현장의 고민을 듣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학교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1학기 원격수업의 경험을 토대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조금 더 힘을 모아야 하는 시기이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