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향기 도시‘정읍’ 시민 손으로 직접 가꾼다!

- 24일 제2기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 수료식, 40명 교육 이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9:18]

향기 도시‘정읍’ 시민 손으로 직접 가꾼다!

- 24일 제2기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 수료식, 40명 교육 이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10/26 [19:18]

정읍시가 지난 24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수료식을 열고 40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했다.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은 식물과 정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교육을 통해 내 집 정원은 물론 공원과 공공기관의 식물관리 등을 통해 시민 도시녹화 운동 확산에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관련해, 시는 지난 5월부터 꽃과 나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식물의 이해와 관리, 수목 전지, 정원조성 등 전문 교육을 통해 기초능력을 배양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교육은 지난 24일을 끝으로 매주 4시간씩 20주간 진행됐다.

 

이번 실무교육을 통해 정원사로서의 소질과 역량을 갖춘 시민정원사들은 공원과 도심 속 정원의 유지 관리 분야에 재능기부로 나눔과 봉사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날 수료한 교육생은 5개월간 빠짐없이 교육을 받느라 힘들었지만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시민정원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역 봉사활동에 동참해 향기 도시 정읍을 만드는 데 한몫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을 대표하는 정원전문가로 거듭나 향기도시 정읍 만들기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치유와 희망을 주는 향기 정원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시민정원사 1기 수료생 25명을 배출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