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소방서,축사화재 저감 안전대책 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3/09 [07:32]

고흥소방서,축사화재 저감 안전대책 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3/09 [07:32]

 

 



고흥소방서(서장 박상진)는 축사화재 저감을 위한 화재예방안전대책 홍보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고흥군에서 발생한 축사화재는 총 11건으로 부주의가 5건(45.5%)으로 이처럼 화재예방을 위해서는 관계인의 관심이 필요하다.

화재 등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관계인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므로 ▲보온기구 과열되지 않도록 수시점검 ▲소화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항시 구비 ▲용접·절단 시 소화대책 반드시 마련할 것 ▲노후전선 교체 ▲가연성 물질의 별도 보관 ▲축사 인근 화기취급 금지할 것 등이 요구된다.

고흥소방서에서는 축사 화재 예방을 위해 관계자에게 서한문과 전화 및 SMS 자동 발송을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안전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축사화재는 대부분 전기적인 요인이나 부주의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기 때문에 관계인이 시설 점검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한다.”라며 “우리 소방서에서도 특별조사 및 관계자 교육·홍보를 강화하여 화재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