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치아교정,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13/01/24 [10:17]

치아교정,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김사랑 기자 | 입력 : 2013/01/24 [10:17]

[서울=플러스코리아] 김사랑 기자= 치아교정 치료는 치열만을 교정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치아가 부착된 안면골격, 얼굴형태 및 악관절까지 고려하여 아름다운 치열과 더불어서 아름다운 얼굴까지 만드는 것을 방향으로 치료하는 술식이므로 전문적인 진료가 요구된다. 

아래턱이 나와서 주걱턱인 경우 아래턱이 적은 무턱인 경우, 얼굴이 비대칭인 경우에서라도 뼈모양을 교정과 더불어서 치료, 개선함으로써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치열교정 뿐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큰 효과를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대상인 치아교정 치료에 최적의 시기가 따로 있을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크게 상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다양한 교정 장치의 개발과 발전된 치료방법으로 연령에 상관 없이 치아교정으로 치료적으로 또 심미적으로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치아는 치아와 뼈 사이에 있는 치근막을 통해서 이동하므로 연령에 크게 상관이 없다고 볼 수 있으나 다만 성인이 되면 성장이 끝나서 치아이동이 성장기 보다는 느릴 수는 있다.

치아이동이 가장 빠르고 비교적 더 효과적인 치아교정을 원한다면 성장기(11~13세)에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때 치아교정 치료를 받게 되면 치열 교정뿐만 아니라 성장기의 악골(턱뼈)과 얼굴뼈의 정형적인 치료가 가능하므로 균형잡힌 얼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서 보다 양호한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치아교정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치아의 씹는 작용(저작기능)을 개선시키는 것이다.

이에 드라마치과의 김수웅 원장(교정의)은 “치아교정 치료야 말로 다른 어떤 치료보다도 오랜 기간 동안 섬세하고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한 치료법이므로 숙련된 치아교정의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제보=pk1234@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