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민과 함께하는‘부산공간포럼’개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대책 마련 위해

강욱규 기자 | 기사입력 2013/06/11 [12:59]

시민과 함께하는‘부산공간포럼’개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대책 마련 위해

강욱규 기자 | 입력 : 2013/06/11 [12:59]
[부산=플러스코리아] 강욱규 기자 = 부산시는 건강한 공동체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대책을 마련하고자 6월 13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제15차 부산공간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포럼은 부산광역시와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가 주최하고 (사)대한건축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포럼의 연중 주제는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공간포럼’이며 부산의 지역 공간자원 발굴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시민과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층간소음 발생 메카니즘 및 국내아파트 바닥구조 변천(양관섭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본부장) △바닥충격음 측정기준 및 측정방법, 측정사례(김항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선임연구원) 발표를 통해 층간소음과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신축아파트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바닥구조설계 및 시공품질관리 방안(염성곤 삼성건설 기술연구소 수석연구원) △기존아파트 층간소음 저감 방안 및 개선사례(이병권 대림산업 기술연구소 과장) 발표로 문제 해결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어 참석 패널 및 시민과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층간소음 저감 대책에 대해 보다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이어가고자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가 일차원적 문제의 범위를 넘어서 사회적 갈등을 야기하고 있는 요즘 각 계의 전문가 및 실무자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훼손되고 있는 공동체의 회복을 기대한다.”라면서, “향후 진행되는 포럼에서도 부산시민의 필요와 관심에 부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시(詩)와 칼럼 등으로 올바르고, 따뜻하고 바른 사회로 바꾸기 위해 분골쇄신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