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찾아가는 치매 쉼터 프로그램 ‘뇌사랑 내곁에’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20:12]

담양군, 찾아가는 치매 쉼터 프로그램 ‘뇌사랑 내곁에’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5/16 [20:12]

양군(군수 최형식)치매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치매 환자 쉼터 뇌사랑 내곁에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 쉼터 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환자 중 장기요양서비스 미신청자와 대기자, 인지지원 등급자의 인지능력 강화와 치매 악화 방지, 치매가족의 부양부담을 경감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어려웠던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전담인력이 주 4회 가정을 방문해 치매예방 운동, 워크북 훈련, 작업 치료, 미술 활동 등을 진행하며, 향후 코로나19 추이를 고려해 치매안심센터 내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211명을 대상으로 방문형 치매 쉼터를 운영하고 운영 전후 단축형 노인우울척도(SGDS-K)를 실시한 결과 상하반기 평균 25%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으며, 만족도도 높게 조사됐다.

 

군 관계자는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치매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인지강화 프로그램이 중요한 시기라며 적극적인 쉼터 운영을 통해 치매환자의 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024년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올린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