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특수교육교원 마음돌봄 연수 실시 현재위치본청

치유와 회복을 통한 나의 재발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5/21 [06:53]

전남교육청, 특수교육교원 마음돌봄 연수 실시 현재위치본청

치유와 회복을 통한 나의 재발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5/21 [06:5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19일(금) ~ 20일(토) 1박 2일간 보성 일대에서 차밭과 바다 생 태 체험을 중심으로 2023. 특수교육교(직)원 마음돌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권 침해와 업무 갈등으로 지친 교원들의 심신 회복 및 치유를 위 해 마련됐으며 도내 특수교육교원 15명이 참여했다.

‘치유와 회복을 통한 나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는 맛있는 녹차 체험, 생태트레킹 체험, 해양예술치유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 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원은 “바쁜 가운데서도 연수를 통해 잠깐 숨을 고를 수 있 어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다.”면서 “선생님들과 동질감을 느끼면서 서로 위로 가 되고, 마음을 챙길 수 있어서 주변 선생님들께 이 연수를 추천하고 싶다.” 고 밝혔다.

정선영 중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특수 교육교원들이 이번 마음돌봄 연수로 심신 회복이 되어 다시 학생들과 웃음이 꽃 피는 교실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100여 명의 특수교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네 차례의 연수를 더 실시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