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립대, ‘글로컬대학30’선정 참여 총력대응

목포대·순천대와 라이즈·인재양성·유학생 유치 등 협력키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03 [09:20]

전남도립대, ‘글로컬대학30’선정 참여 총력대응

목포대·순천대와 라이즈·인재양성·유학생 유치 등 협력키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03 [09:2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남도립대학교가 비수도권 대학 중 경쟁력 있는 대학에 5년간 최대 1천억 원을 지원하는 ‘글로컬대학30’선정 참여를 위해 지난달 30일 전남도 내 국립대와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했다.

목포대·순천대와 협약을 통해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및 글로컬대학 협력사업 운영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및 평생 교육과정, 외국인 유학생 공동유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남도립대와 목포대는 지역 발전을 선도할 지역혁신 중심대학 지원체계 및 글로컬 대학 사업 성공 운영을 위한 협력 강화와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두 대학의 통합을 목적으로 ▲대학지원체계 및 글로컬대학 협력사업 운영 ▲해외 기능전문인력 유치 및 양성 ▲교육 연계사업의 협력 등을 추진한다.

순천대와는 대학의 거버넌스 개방 및 지·산·학 연계 등을 통한 유연한 대학 운영과 지역 정주,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지역 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지역 산업 신기술개발 연구 및 지역 문제해결을 위한 지·산·학 연계 협력 ▲평생 교육과정 협력 및 외국인 유학생 공동유치 ▲지역 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대학 거버넌스 개방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장헌범 전남도립대 총장 직무대리는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지역대학 교류·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두 대학과 협력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