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왜 우리는 더 불평등해지는가' 저자 특강 개최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14/10/15 [15:35]

'왜 우리는 더 불평등해지는가' 저자 특강 개최

김사랑 기자 | 입력 : 2014/10/15 [15:3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김사랑기자] 대안연구공동체(대표 김종락)에서는 오는 10월 18일(토) 합정동에 위치한 공동체 대강당에서 <피케티는 무엇을 말하는가: 그가 말한 것과 말하지 못한(않은) 것들>이란 주제로 특강을 연다. 김공회 경제학 박사 등 《왜 우리는 더 불평등해지는가》(바다출판사) 저자들이 2부로 나누어 주제별로 강연한다. 강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왜 우리는 더 불평등해지는가》는 토마 피케티의 《21세기 자본》을 해설한 후 분석, 비판한 책이다. 근본적으로는 《21세기 자본》을 계기로 불평등 문제에 한 걸음 더 접근했다 볼 수 있다. 젊은 진보학자 6인이 썼다. 서문에서 밝혔듯 저자들은 "마르크스와 그로부터 영향받은 지난 100여 년간의 어떤 지적 흐름들 안에서" "비판적 사회과학을 공부하는 젊은 학자들"이다. 불평등 논의는 주로 경제학자들 사이에서 이뤄지는 한계를 보이는데, 이 책은 경제학뿐 아니라 정치학과 사회학(문화학) 등 여러 측면에서 다룬 점이 특징이다. 불평등은 단순히 경제적 문제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1부(오후 2-4시)에서는 《21세기 자본》 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2부(오후 4-6시)에서는 강연 핵심인 불평등의 원인과 해법에 대해 다룬다. 피케티의 정치적 행적을 엿볼 수 있는 강연(<프랑스 사회당 정부의 조세 개혁과 피케티>)도 마련돼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