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번역가협회, 3월 21일 제55회 번역능력인정시험 전국 시행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5/02/07 [12:26]

한국번역가협회, 3월 21일 제55회 번역능력인정시험 전국 시행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5/02/07 [12:26]
 
- 사단법인 한국번역가협회(KST)주관, 제55회 번역능력인정시험(TCT) 시행
- 3월 21일(토) 제55회 번역능력인정시험(TCT), 전국 4개 지역 동시 시행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 기자] 1994년 시행 이래 20여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사단법인 한국번역가협회(KST)가 주관의 제55회 번역능력인정시험(TCT)이 3월 21일 서울을 비롯한 부산, 대구, 광주 지역에서 동시 시행된다.

번역은 국제화·세계화 시대로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각국을 서로 연결시켜 주는 핵심 연결고리 중의 하나로서 외국어 번역능력 없이는 외국문화와 선진기술을 수용하는 것은 물론 우리문화를 세계화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따라서 본 시험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외국어원서 이해능력을 증진하고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직장인들의 번역능력을 향상시킴은 물론 대한민국의 정신적 컨텐츠를 선도해 나갈 신인 번역가를 발굴하여 외국 문화를 올바르게 수용하고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신문화를 풍요롭게 하고자 하는 원대한 목적으로 민간자격 기본법에 따라 시행하는 공신력 있는 민간자격시험이다.

2013년 법무부에서 발표했던 <법무부 번역문 인증사무지침(2013.10. 1. 시행)>에 따라, 본 번역시험은 번역능력을 인정하는 기준 중 하나로 인정되어 그 관심과 참여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2월 9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http://kst-tct.org)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화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3월 9일 자정까지다.

번역능력 향상과 전문번역가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번역능력인정시험 전국 시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