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러 특사 윤상현, "北 김영남, 분열 제거하고 평화통일 가야"

러시아서 "김영남과 3~4차례 대화 나눠"

안석호 기자 | 기사입력 2015/05/12 [10:26]

러 특사 윤상현, "北 김영남, 분열 제거하고 평화통일 가야"

러시아서 "김영남과 3~4차례 대화 나눠"

안석호 기자 | 입력 : 2015/05/12 [10:26]
▲ 청와대는 10일 정무특보인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전승 70주년 기념행사에 박근혜 대통령의 특사 자격으로 참석해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만난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사진=TV조선 캡쳐)    
 
대통령 특사로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2차 세계대전 전승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새누리당 윤상현(청와대 정무특보) 의원은 12일 "북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분열을 제거하고 평화통일로 가야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인천국제공항에서 귀국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정의롭고 정당하게 한다면 남북관계가 좋아지지 않겠냐는 얘기를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러시아를 방문하는 동안 김 상임위원장과 3~4차례 단독 회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는 "제 소개를 먼저 했고, 우리 정부의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확고한 의지와 진정성을 피력했다"며 "그분도 진정성과 의지가 모이면 잘 될 것이다라는 기본적 공감선 안에서(화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성이 구체적 행동으로 표현되면 남북관계도 진전이 있지 않겠냐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또 "내가 남북관계는 기본적으로 뫼비우스 띠 같이 돌고, 돌아 제자리온다는 얘기를 하며 어떤 결단이나 의지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얘기했다"며 "김 상임위원장은 진정성, 구체화 된 행동이 나타나면 길이 열리지 않겠냐고 답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김 상임위원장과의 대화는 지난 9일(현지시간) 무명용사의 묘에 합동헌화를 하기 전과 직후, 사진을 찍으러 가는 도중과 촬영 직 후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김 위원장의 건강상태를 묻는 질문에는 "김 상임위원장의 거동이 불편해 수행원 한명이 계속 보조를 하는 듯한 모습을 몇 번 보였다"며 "내가 알기로는 올 초 비밀리에 러시아를 방문해 신병치료를 받은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