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타피쉬 홍대 드림홀에서 EP발매 쇼케이스

밴드 '스타피쉬'가 3월 12일 토요일 홍대 '드림홀'에서 EP앨범 발매 공연을 게스트 '노약자석, 가시, 일렉 스틱, 진달래밴드' 등과 함께 가진다.

이성훈 기자 | 기사입력 2016/02/26 [10:18]

스타피쉬 홍대 드림홀에서 EP발매 쇼케이스

밴드 '스타피쉬'가 3월 12일 토요일 홍대 '드림홀'에서 EP앨범 발매 공연을 게스트 '노약자석, 가시, 일렉 스틱, 진달래밴드' 등과 함께 가진다.

이성훈 기자 | 입력 : 2016/02/26 [10: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이성훈] 예향의 도시 전주에서 결성 '보컬 이백희, 랩&보컬 우타우(임형삼), 기타 김영주, 베이스 원현우, 드럼 노용현'으로 구성된 스타피쉬는 2003년 잡지 핫뮤직에서 주최한 “제 1회 대한민국 록 페스티벌”에서 당당히 은상을 수상하면서 알려졌다.

 

▲ ▲ 밴드 스타피쉬 / 독립문화 공동체 제공     © 이성훈 기자

 

그리고 10년이 넘은 2015년 12월 29일에 총 다섯 트랙의 첫 정식 EP앨범 '스타피쉬 EP앨범 – 함께 가자'를 발매하였다. '놀까, 메모리즈, 레인드롭, 함께 가자 파트 1, 함께 가자 파트 2'의 곡이 수록된 앨범은 스타피쉬만의 펑키한 느낌과 전주의 지역적 색을 함께 담아 국악적인 요소들과 락, 재즈의 감성들도 함께 비빔밥처럼 어울려졌다.

 

▲ 밴드 스타피쉬 공연 포스터 / 독립문화 공동체 제공     ©이성훈 기자

'스타피쉬 EP 발매 공연'을 준비하는 멤버 원현우는 "앨범 발매 후 서울에서 가지는 첫 단독 공연이다. 어떠한 도움도 받지 않고 밴드 멤버들 스스로 기획하고 홍보하는 공연으로 '스타피쉬'에게는 의미가 크다."며 공연을 준비하는 자세를 피력했다.

 

특히 게스트로 도와주는 밴드들과의 인연도 깊은데, 보컬을 맡고 있는 이백희의 제자들로 이루어진 '노약자석', 베이스 원현우가 스타피쉬와 함께 병행하는 팀 '가시', 또 진달래밴드 멤버 '임선'은 '스타피쉬'와 2001년부터 익산 라이브클럽에서 함께 공연을 한 동료이기도 하다.

 

스타피쉬는 "현재 국내 시스템으로 밴드가 홍보를 할 수 있는 방법은 공연이다. 공연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할 수밖에 없다. EP 앨범 발매를 기념으로 준비하는 공연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와서 스타피쉬의 음악을 들어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로 SNS를 통해서 홍보되며, 홍대 드림홀에서 진행되는 스타피쉬의 EP 음반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2016년 3월 12일 토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입장료는 20,000(예매), 25000(현매)이다.

 

▲ 밴드 스타피쉬 공연 장면 / 독립문화 공동체 제공     © 이성훈 기자

 

EP(extended play) 앨범의 의미는 싱글에 비해서는 좀 더 길고 보통의 음반(앨범)으로 보기에는 너무 짧은 레코드, CD 제작물을 말한다. 보통 EP는 5곡에서 8곡 정도가 수록되며, 길이는 15분에서 25분 사이로 제작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피쉬, EP, 쇼케이스, 홍대드림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