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 6개 시장 행자부, 국민 호도 즉각 중단하라 규탄성명

지방재정개편안 입법예고 방침에 공동성명 내고 반발

보도부 | 기사입력 2016/07/03 [00:27]

경기 6개 시장 행자부, 국민 호도 즉각 중단하라 규탄성명

지방재정개편안 입법예고 방침에 공동성명 내고 반발

보도부 | 입력 : 2016/07/03 [00:27]
이재명 성남시장,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최성 고양시장, 정찬민 용인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신계용 과천시장 등 불교부단체장 6명은 2일 지방재정개편을 추진 중인 행정자치부에 "국민 호도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는 규탄 성명을 발표 했다.
 
보도에 따르면 불교부단체장 6명은 이날 행자부의 지방재정개편제도 입법예고 방침을 반박하는 공동성명을 내고 이같이 촉구했다. 6개 시는 재정수요보다 수입이 많아 지방교부금을 받지 않는 불교부 지방자치단체다.


행자부 지방재정세제실장은 전날 "불교부단체 간 약간의 입장차이가 있을 뿐 대부분 의견수렴이 된 상태"라며 "여야 의원들도 전반적인 추진 흐름에 대해 이해를 해 주고 있다. 빠른 시일 내에 입법예고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들 단체장은 성명에서 "행정자치부 지방재정세제실장은 1일 일부 언론보도에서 불교부단체 간 약간의 입장차가 있을 뿐 대부분 의견수렴이 된 상태라며 빠른 시일 내 지방재정개편제도 입법예고를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며 "국민을 호도하는 발언과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행자부는 맞짱 토론을 먼저 제안해놓고 발뺌했다"며 "도대체 누구의 의견을 수렴했고, 어떻게 반영했다는 것인지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여야의원들이 지방재정개편제도의 전반적 흐름을 이해해준다고도 했는데 이는 도를 넘어선 아전인수식 해석"이라며 "마치 야당의 제안을 수렴한 듯 밝히는 것은 정치권과 불교부단체를 갈라놓기 위한 술책이다"고 비판했다.

 

단체장들은 "재정개편기준은 정책발표 이후 4번, 조정교부금의 배분기준은 3차례나 내용이 바뀌었고 경기도 재원의 역외 유출에 대한 발언 또한 오락가락해왔다"고도 꼬집었다.

 

이들은 "논란을 줄이는 방법은 입법예고 강행이 아니라 잘못 끼워진 단추를 제대로 끼우는 것"이라며 "행자부는 국회가 합의한 지방재정 및 분권특위 테이블을 통해 합의점을 찾을 때까지 정책 추진을 연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