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드림스타트,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11/20 [17:41]

고흥군 드림스타트,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11/20 [17:4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고흥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8(토) 팔영산 편백 건강숲에서 아토피 질환이 있는 가족 및 아동 83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편백숲 체험을 통해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증상 완화와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하였다 

  기본적으로 아토피의 원인, 예방에 좋은 음식,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숲 해설사의 ‘숲이 주는 건강물질과 피톤치드의 효과, 숲에서 걷는 방법, 자연이야기’ 등의 설명을 듣고 체험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참여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숲 체험에 함께한 한 학부모는 ‘편백숲에서 몸과 마음 모두 힐링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정기적으로 숲길을 걷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가 가족이 자연이 주는 치유 효과를 체험함으로써 자연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고 올바른 아토피 예방 생활습관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아토피 관리는 혼자가 아닌 가족 모두가 관심을 가 질 수 있도록 꾸준한 기회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