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부모-자녀『마음동행』성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11/20 [17:40]

고흥군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부모-자녀『마음동행』성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11/20 [17:4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9월부터 11.18(토)까지 약 3개월간 『위기를 기회로! 부모·자녀 마음동행』프로그램이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총 6회로 진행된 마음동행 프로그램은 맞벌이, 핵가족화 등으로 가족간 소통부재와 최근 사회 문제인 학교폭력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신청을 받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운영됐으며, “마음열기→마음보기→전문가 부모교육→마음소통→마음다독→마음동행“ 의 과정별로 진행했다.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이야기도 많이하고 자연스럽게 스킨십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마음동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내년에도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위기(가능)청소년 조기발굴을 위해 길거리 아웃리치 상담을 집중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여 커피바리스타2급 자격취득의 성과를 내기도 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상담, 부모교육, 사례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푸른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11.30(목)에는 고3 수험생들의 스트레스와 허탈·불안감 해소를 위해「함께 걸어가는 길위의 행복찾기」프로그램을 운영 버스킹밴드·B-boy공연과 분청문화박물관, 우주발사전망대, 커피농장견학 등 고흥군의 주요시설을 탐방하여 고흥군을 다시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