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교육청, 온라인공동교육과정 도입을 위한 시범수업 실시

미네르바 스쿨 수업 방법과 동일,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 두개 강좌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2/20 [16:39]

대구교육청, 온라인공동교육과정 도입을 위한 시범수업 실시

미네르바 스쿨 수업 방법과 동일,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 두개 강좌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2/20 [16:3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대구시교육청은 올 3월말 본격 도입을 목표로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시범수업을 실시한다.

 

이번 시범 수업은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새로이 마련된 교육연구정보원의 대형, 소형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지는데, 앞으로 교사들은 이 스튜디오를 사용하거나 학교 컴퓨터실, 소음이 적은 별도의 교무 공간 등에서도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시범 수업은 2017년 2학기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협력교육과정) 강좌 중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가 높고, 강의를 진행한 강사가 온라인 형태 수업 진행을 희망하여 추진되었다.

 

 

 

□ 새로이 선보이는 영상교육 플랫폼
온라인공동교육과정은 교사와 학생이 온라인상에서 만나 수업을 진행하게 되므로 연결 플랫폼이 필요하다. 온라인공동교육과정 공식 포털인 『교실ON.(교실온닷)』이 문을 열게 되면 이를 통해 수강신청이 이루어지고, 강사와 참여 학생들은 『교실ON.(교실온닷)』에 마련된 새로 개발된 영상플랫폼을 통해 만나게 된다.

 

 

온라인 공간에서 강사와 학생들은 수업 자료를 공유하고, 강의를 듣고, 토의와 토론에 참여하고, 공동으로 발표 자료를 만들면서 면대면 상황과 동일한 과정으로 수업과 평가에 임하게 된다.

 

□ 시범 운영을 위한 중앙컨설팅 진행
시범 운영을 위해 시설 사용 및 기기 작동, 영상교육 플랫폼 사용법 등에 대해서는 이번 사업을 교육부로부터 위탁받아 추진해온 한국교육개발원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운영센터와 영상플랫폼 개발업체가 2.21.(수) 오후에 컨설팅을 진행한다.

 

□ 향후 계획
2월에 추진하는 시범 수업 운영이 마무리되면 3월 초 학교별로 학생들의 수요 조사를 실시, 강좌 개설 계획을 세우고, 3월말부터 7월까지 온라인교육과정 강좌가 개설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올 1학기에는 운영시스템의 안정화 상황을 지켜보면서 정규과목의 경우는 온오프라인을 결합하여 운영하거나, 정규과목이 아닌 공동프로그램 형태를 운영하고, 2학기부터는 정규과목 중심으로 완전한 형태의 온라인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업무를 맡은 대구시교육청 최진아 장학사는 “수업 공간의 제한을 뛰어넘는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교육이 학생들의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키우는 데 기여함은 물론 온라인수업을 위해 개발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오프라인 교실 수업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