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초등·중학생 80명 대상 잡월드 직업체험 가져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6/10 [19:48]

정읍시, 초등·중학생 80명 대상 잡월드 직업체험 가져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6/10 [19:4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가 지난 6일 지역 내 초등·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한국 잡월드(경기도 성남)에서 청소년 직업체험, 꿈을 잡아라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

시는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체험기관인 잡월드 직업체험 참가 대상을 기존 중학생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까지 확대 실시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진로 프로그램이 미비했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문의가 많았고 관심이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직업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

 

행사에 참여한 정읍여중 최진주 학생은 직업체험을 하면서 각각의 직업 매력과 특성을 알 수 있었다면서 내가 어떤 것에 흥미가 있고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찾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직업선택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여름방학에 맞춰 신정동 국책연구단지 내 연구원들과 과학자 직업체험을 하는 미래 과학자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