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시 드림스타트, 드림아동 위해 분주한 여름 보내

희망 드림가족캠프, 건강나누리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26 [08:25]

목포시 드림스타트, 드림아동 위해 분주한 여름 보내

희망 드림가족캠프, 건강나누리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26 [08:2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목포시 드림스타트가 드림아동들의 알찬 방학을 위해 분주한 여름을 보내고 있다.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3~5일 ‘2016년 희망 DREAM 가족 캠프’를 개최했다.

 

목포시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해 진행한 이번 캠프는 아이들의 전인적 조력자인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양육에 도움이 되는 부모-가정경영 리더십 교육, 자녀교육, 가족 의사소통 및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소통을 통한 친밀감 형성의 계기를 제공했다.

 

지난 10일부터는 1박2일 동안 다도해 해상국립공원과 연계해 아토피 질환 아동들을 대상으로 맑은 공기와 숲 체험 등 자연친화적 프로그램을 통해 아토피를 극복하고 예방하는 ‘건강나누리’ 캠프를 추진했다.

 

이어 17~18일에는 드림아동이면 누구나 받아야 할 아동권리교육,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응급조치교육, 체험학습 등을 실시했다.

 

또 베네치아 하당점과 연계해 평소 자주 갖지 못하는 외식문화를 체험하며 레스토랑에서 지켜야 할 행동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심리검사에서 우울 및 주의력결핍 등 심층검사가 필요한 아동들이 마음을 정화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음악과 미술을 이용한 집단치료를 추진하고 있다.

 

또 목포시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연계해 오는 11월까지 7개의 여름학기와 가을학기 프로그램에 드림아동 70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오는 26~27일에는 (주)씨월드고속훼리에서 주관하는 ‘천사들과 함께하는 제주도 사랑투어’에 드림아동 27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동 양육 환경 개선을 목표로 부모교육, 가족역량강화교육 및 가족캠프 및 아동들의 진로캠프 등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성장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