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응답하라! 군위2040’ 군위군청 학생진로체험 운영

- 군위초등학교 학생 140명 참여, 군청 직업체험 실시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9/23 [15:26]

응답하라! 군위2040’ 군위군청 학생진로체험 운영

- 군위초등학교 학생 140명 참여, 군청 직업체험 실시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9/23 [15:2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21일과 23일에 걸쳐 군위초등학교 2학년, 4학년, 6학년 전 학생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군청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응답하라! 군위 2040’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정부의 진로교육 정책에 입각하여, 지역사회 진로체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학생들이 직접 군청 현장을 탐방하고 체험해봄으로써, 공무원에 대한 이해와 진로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군은 당일 행사시 1일 공무원 임용장 교부와 공무원 선서, 지역의 이해와 군위군청 각 부서의 업무현황 등을 안내하고, 학습한 내용에 대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2040년 가상 업무보고회 개최를 통해 미래의 부서장이 되어 군위군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군위군에서 운영하는 상하수도사업소와 공립학원인 인재양성원을 방문하는 등 군청이 군민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에 대해서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군은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에 따라 학생들이 군위군청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수는 “향토인재 양성은 지역의 미래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리지역 학생들이 자랑스런 군위정체성을 가지고, 미래의 꿈을 현실로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