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주당, 즉각 수검표 나서라” 목소리 높아

시민모임 결성해 본격 압박 나서...국내외 각계 인사 동참 이어져

인병문 기자 | 기사입력 2013/01/10 [10:03]

“민주당, 즉각 수검표 나서라” 목소리 높아

시민모임 결성해 본격 압박 나서...국내외 각계 인사 동참 이어져

인병문 기자 | 입력 : 2013/01/10 [10:03]
18대 대선 개표부정 의혹과 관련해 패배의 당사자인 민주당이 발 벗고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벌이는 수개표 청원 서명운동과 촛불집회, 해외 유권자들의 성명전 등 다양한 형태의 진상규명 촉구 활동이 벌어지고 가운데, 실질적 열쇠를 쥐고 있는 민주당을 강하게 압박하는 형국이다.

개표부정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하고 가장 활발하게 조명하고 있는 <서프라이즈>는 ‘민주통합당에 고함’이라는 알림창을 통해 “민주통합당은 재검표를 요구하는 지지자들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가”라며 “민주통합당은 재검표를 요구하라. 선택이 아니라 의무다”라고 촉구하고 있다. <서프라이즈>에는 개표 부정에 대한 의혹 제기와 제보들이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18대대선부정선거진상규명시민모임은 영등포 민주당사 앞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으며 밤에는 촛불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민주통합당과 문재인 후보는 선거 패배뿐만 아니라 독재를 부활시킨 역사의 죄인으로까지 전락하려 하는가”라며 “즉각 수검표와 당선무효 선언을 하라”고 압박하고 있다. 이들은 또한 ▲당선무효소송 제기 ▲선거시스템 조작에 의한 부정선거 진상규명 착수 ▲전자개표기 사용 금지와 투표소별 수개표 도입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문희상 비대위원장에게도 첫 번째 조치로 출구조사조작, 개표방송조작, 개표조작의 3대 선거조작에 대한 진상규명과 수개표를 요구하고 있다.

신앙의 양심으로 수개표를 요구하는 목회자도 있다. 김병균 목사(기독교인권센터 이사, 전 광주전남 기독교협의회장)는 “민주통합당은 최소한 부정선거 진상규명을 염원하는 민의수렴 차원에서라도, 즉각 ‘당선무효소송’을 제기하고 수검표를 실시하라”며 “이것은 엄중한 국민의 명령”이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내에선 김정길 전 의원과 정청래 의원이 나섰다. 김 전 의원은 6일 트윗을 통해 “부정개표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이 증대되고 있다. 우려할 만한 상황”이라며 “민주당과 박근혜 당선자는 새로운 정부출범에 앞서 국민의혹을 깨끗이 해소하고 새정부의 부담을 든다는 차원에서 국민들의 재검표 요구를 수용하길 정중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청래 의원은 9일 트윗을 통해 대선 재검표 국회 청원의 소개의원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대선 재검표를 국회 행안위에 청원하려면 소개의원이 있어야 하는데 시민 청원단이 저보고 하라시길래 군말 없이 제가 맡기로 했다”고 전했다. 시민청원은 다음 주 초에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문경환 <동북아의 문> 대표는 “민주당은 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는 대의보다 부정선거가 아닐 경우 닥칠 역풍에 더 몸을 사리는 듯하다”며 “이런 자세로 박근혜 정권 5년을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라고 지적했다. 문 대표는 통합진보당에게도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며 “민주당이 못 하면 진보당이 나서서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재미동포 강모 씨는 <사람일보> 등에 보낸 격문을 통해 민주당의 태도를 강하게 비난했다.

강모 씨는 “현실을 회피하며 시간을 끄는 것은 바로 민중의 뜻을 배반하고 진실과 정의를 배반하고 민족의 장래를 배반하는 일”이라며 “민주당에 실망한 민중이 애원하다 지쳐서 그대들의 등에 비수를 꽂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경고하며 수개표 실시를 촉구했다.

사회단체인 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민권연대)는 개표부정보다는 선거부정에 진력하는 상황이다. 이 단체는 9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통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단체는 “경찰조사에서 밝혀진 국정원 여직원의 의도적 여론조작 개입 흔적 수사 결과만으로도 대통령 탄핵사유가 될 정도의 심각한 사건”이라며 “국정원의 대선개입, 부정선거 사건은 미국의 워터게이트 사건과 비견할 만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 사건과 관련, 일부 언론은 국정원 관계자 말을 인용해 심리단 소속 직원 70여명 정도가 대선에 개입했을 개연성이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한편, 문재인 후보 대변인을 역임했던 민주당 진선미 의원은 부정선거시민모임과 면담에서 당 차원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결정적 증거가 나오기 전까지는 당에서 나서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민주당의 행보가 주목된다.
 
 
<인병문 기자>
 
원본 기사 보기:사람일보
 
 



민주주의 13/01/12 [00:17] 수정 삭제  
  공직자 선거법에 대통령 선거는 반드시 수개표를 해야 한다고 명시되 있다.

대선에서 주권자의 참정권을 공정하고 정확하게 수개표를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었인가.

또한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왜 국민들의 적법한 문제 재기를 수용 하지 않는가.

만약 이대로 국민들의 수개표 요구를 무시하고 넘어 간다면 여당과 야당은 민주주의의 헌정 질서를 파괴 하겠다는 것인가.

향후 어느 국민이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선거를 신뢰 하겠는가.

닥치고 수개표!!!
산토기 13/01/12 [16:01] 수정 삭제  
  이승만 의 독재 무너트린 정의가 지금은 사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