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근혜 당선자님, 수개표 하셨습니까?”

시민들, 자발적 모금 통해 신문광고 게재...대규모 촛불집회도

인병문 기자 | 기사입력 2013/01/12 [14:22]

"박근혜 당선자님, 수개표 하셨습니까?”

시민들, 자발적 모금 통해 신문광고 게재...대규모 촛불집회도

인병문 기자 | 입력 : 2013/01/12 [14:22]
“국민 여러분이 찍은 소중한 한 표 한 표, 전자개표기가 반대편 표로 둔갑시킨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18대 대선 부정개표 의혹과 관련해 시민들이 자발적 모금을 통해 신문에 낸 광고의 한 문구이다.

18대대선부정선거진상규명시민모임(cafe.daum.net/1219ef)은 11일자 <한겨레> 30면에 하단 통광고를 내 개표 부정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수개표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수개표를 하지 않은 전자개표는 개표가 아니다. 아직까지 수개표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12.19 부정선거에 대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국의 거의 모든 개표 참관인들은 수개표는 전혀 관찰하지 못했으며, 온통 전자개표기 모니터에 나오는 후보별 득표수만 뚫어져라 쳐다보다 개표가 끝났다고 말한다”며 “전자개표기 오류인지 해킹조작인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선거 당일 오후 3시 출구조사에서 2.2% 앞서던 문재인 후보가 6시에 거꾸로 3.4% 뒤지게 됐다”며 “50대 90% 투표율이 믿겨지나. 부정선거가 아니라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전자개표기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작동하는 것이므로 조작 가능성은 늘 있다고 봐야 한다. 선관위가 전자개표기를 사용해선 안 된다”라는 이경목 세명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교수의 말과 “전자개표기는 부정확한 집계를 하거나 해킹될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있는 기계”라는 필리핀 대법원의 한국형 전자개표기 사용 중지 위헌결정 내용을 실어 부정개표 의혹을 제기했다.

시민모임은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약 680여만 원의 성금을 모아 이날 광고를 냈다고 밝혔다.

이들은 수개표 국회청원과 당선무효소송을 요구하며 영등포 민주당사 앞에서 매일 저녁 촛불집회와 농성을 진행 중이다. 12일 오후 4시에는 서울 대한문 앞에서 대규모 촛불집회를 개최한다.

한편, 시민모임은 지난 4일 성명을 발표해 민주통합당에 ▲수개표를 위한 당선무효소송 제기 ▲선거시스템 조작에 의한 부정선거 진상규명 착수 ▲전자개표기 사용 금지와 투표소별 수개표 도입 입법 등을 촉구한 바 있다.

다음은 11일자 <한겨레> 광고 전문이다.
----------------------------------

 

<인병문 기자>

원본 기사 보기:사람일보
 



hero 13/01/12 [15:07] 수정 삭제  
  혹시 아시는 분 있으세요?
수개표 13/01/12 [15:52] 수정 삭제  
  선거법에 정한 수개표에(조작,오류,헤킹 이 가능한 전자 개표 말고) 민통당은
앞장서라! ! !
부정선거 증거 가 너무나 많으데 민똥당은 뭐 가 두려워 가만히 있냐???ㅆㅆㅆㅆ발놈들아~~`
해바라기 13/01/12 [18:22] 수정 삭제  
  검색하세요. 이 기사 그림 파일에 주소 적혀 잇어요

거기 보시면 후원 계좌잇어요
민주시민 13/01/12 [21:18] 수정 삭제  
  공직선거법 정독을 했다.제278조,부칙5조 2항.대통령 선거의 개표는 반드시 수개표를 통한 계산,검열을 하라는 것이다.전산기계는 보조 전산장비다.더구나 컴퓨터가 장착된 전자장비는 불법장비다.컴으로 제어와 통제가 가능한 전자 장비는 명백히 불법 장비다.또한 보궐선거에서는 전산장비를 사용 할 수 있다.그러나 대통령 선거와 국회의원 건거,지방선거의 개표에는 전자장비의 사용을 할 법적 근거가 없다.불법사용이다.충분히 조작이 가능 하기 때문이다.법대로 수개표 하랏!!!닥치고 수개표!
선거정의 13/01/12 [22:42] 수정 삭제  
  2002대선에서 한나라당의 재검표 요구는 수검표와 전산개표까지 완벽히 끝난 개표를 몽니 부리다 개망신 당한 것이다.

2012대선은 투표 끝나고 개표장으로 이동 시간과 개표 완료 해서 중앙에 보고한 시간까지 제외 하면,개표방송 발표 개시 두시간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개표방송4사가 당선유력을 발표 했다.따라서 시간상 명백히 수개표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중앙선관위에서 개표정보를 제공 했으니까 방송국에서 유력 발표를 한 것이 아닌가.한마디로 전자장비로만 개표하고 발표했다는 것이다.컴퓨터가 장착된 전자장비 사용은 불법이며 헌법에 명시된 공직자 선거법 위반 인 것이다.

보궐선거는 교섭단체 정당끼리 합의에 의해서 전산기계를 사용 할 수 있다.하지만 대통령 선거는 공직선거법에 반드시 수개표를 통해서 발표 하라는 것이다.

따라서 2012 대선에서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헙법질서를 올바로 정립 해야 할 것이다.국민의 참정권을 적법하게 관리 하고 선거정의를 바로 세우라는 것이다.

닥치고!!!수개표!!!
lmy1799 13/01/13 [14:24] 수정 삭제  
  요기 카페 가시면~~~ 모금에 동참하실수 있어요~~
의로운의행이 13/01/17 [18:57] 수정 삭제  
  할말없으면 어거지부려서 밀어부치려하네.어우 시연자체를 할필요가있나??그걸로 모면해볼려고?? 새누리당 그리고 선관위 그리고 언론 이번 크나큰 사건을 얼렁뚱땅 넘어갈수 있을거라 생각하나?? 지금 불이붙을만큼 붙었다. 온국민이 들고 일어나길바라냐? 수개표해라 .그렇지않고 대충 넘길려한다면 너네들은 부정선거뿐만아니라 더무서운것두 잃을수있다 알지??반민특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