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전, 전 국민 대상 PC 절전 소프트웨어 ‘그린터치’ 무상배포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4/04/29 [13:35]

한전, 전 국민 대상 PC 절전 소프트웨어 ‘그린터치’ 무상배포

이성민 기자 | 입력 : 2014/04/29 [13:3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성민 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4월 28일부터 환경부에서 개발한 PC절전 소프트웨어인 “그린터치” 프로그램 전 국민 배포를 추진했다.

한전은 IT분야 전력소비량이 전체 전력소비의 8.9%를 차지하는 등 IT 분야 전력사용량이 급증하는데 반하여 가정과 사무실에서 PC를 사용 하지 않는 시간 동안 전력낭비가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PC절전 소프트웨어는 PC를 잠시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전기를 절약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하루 3시간 정도 절전할 경우 주택용 기준으로 월 4천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월 300~400kWh 사용 구간 기준).

한전은 4월 한 달 간 1만 3천여 직원 가정에 PC절전 소프트웨어를 보급 하였으며 이를 통해 약 11,000kWh의 전기를 절약하고 4.7톤의 CO2를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PC절전 소프트웨어는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내 지식센터 > 전기생활 > PC절전 소프트웨어 순으로 접속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전은 올 연말까지 PC절전 소프트웨어 500만대 보급을 목표로 홈페이지, SNS, 주요 인터넷 포털 게시판, 전단지 등을 활용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전국 약 500만대 PC에 절전프로그램이 설치되면 하루 3시간 절전 시 월간 7천만kWh가 절감 될 것으로 기대된다(빠른절전모드 절감량 158W 기준).

한전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전력수급을 위하여 에너지 절약 활동을 지 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알림]: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불법적인 행위나 개인 신용정보 이용 부당행위(인수유의자,보험사기) 등록.다 알아서 해준다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억울한 손해.장기 보험등 사연이 있으신 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이메일-qoren219@nate.com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