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북구, 나비한살이 관찰일지 우수학생에 시상

알, 애벌레, 번데기, 나비…보면 볼수록 신기한 나비한살이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14/07/16 [13:47]

강북구, 나비한살이 관찰일지 우수학생에 시상

알, 애벌레, 번데기, 나비…보면 볼수록 신기한 나비한살이

임영원 기자 | 입력 : 2014/07/16 [13:47]
- 강북구, 나비한살이 체험학습서 우수한 관찰일지 작성한 학생 14명에 상장 수여

“책에서만 보던 나비가 알, 애벌레, 번데기, 나비로 변화하는 과정을 보는 것이 너무 신기했어요.”

▲ 나비한살이 상장수여식    © 임영원 기자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임영원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5일(화) 오후 3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나비한살이 체험학습 우수학생 상장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상장수여식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강북구가 운영한 ‘나비한살이 생태 체험학습’에서 뛰어난 관찰력과 표현력을 보이며 우수한 관찰일지를 작성한 학생들을 표창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나비한살이 생태 체험학습’은 초등학교 3학년 과학 교과과정인 ‘배추흰나비의 한살이’와 연계된 강북구의 인성개발 특화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교과 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자연과 생명의 신비, 소중함으로 스스로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실에서 직접 나비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지켜보며 현상에 대한 집중력과 관찰력을 키우고, 관찰일지를 작성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과 그림으로 풀어내는 표현력까지 기를 수 있어 1석 2조의 교육효과를 내고 있다.  

구는 나비한살이 체험학습을 실시한 관내 14개 초등학교의 학교장으로부터 학업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우수한 관찰일지를 작성한 학생 1명씩을 추천 받아 이번 표창 대상자로 선정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답하기 보단 질문하는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 나비한살이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모든 현상에 호기심을 가지고 꼼꼼히 관찰하는 습관을 가지길 바라며 타인의 생각이 아닌 자신의 생각으로 표현해 내는 자기주장학습법을 습득할 수 있길 바란다.” 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수여식은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하여 표창대상 학생과 가족, 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상장수여, 구청장 축하인사 및 간담회,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약 30분간 진행됐다.  

강북구는 이번 체험학습을 위해 나비축제로 유명한 전남 함평군에서 모기장, 나비 애벌레의 먹이인 케일 화분으로 구성된 나비한살이 생태체험 교구 128세트를 구매하였으며 관내 14개 초등학교 74학급, 특수학교 3개교, 유치원 23개원, 어린이집 28개원에 무상으로 지원했다.  

또 지난달에는 공개수업을 통해 번동초등학교 3학년 5반 학생들과 함께 2달 동안 관찰한 내용을 재확인하고 밖으로 나가 허물을 벗은 나비를 직접 방생하기도 했다.  

한편 강북구는 관내 도서관, 마을문고 등에서 소장한 약 32만권의 도서를 지하철역, 마을문고, 스마트폰, 다정다감TV 등을 이용하여 손쉽게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U-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하여 온 가족이 함께 ‘책 읽는 강북구’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긴급알림: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불법적인 행위나 개인 신용정보 이용 부당행위(인수유의자,보험사기) 등록. 다 알아서 해준다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억울한 손해, 장기 보험등 사연이 있으신 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이메일-qoren219@nate.com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