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북구, 중장년층 구직자 취업 지원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16/08/22 [13:27]

강북구, 중장년층 구직자 취업 지원

김일미 기자 | 입력 : 2016/08/22 [13:2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김일미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다시 일하고 싶은 중장년층을 위한 ‘2016년도  중장년 재취업 준비 교육’  참가자를  오는 29일(월)부터  9월  9일(금)까지  모집한다.

 

▲     © 김일미 기자

 

중장년  재취업 준비 교육은 9월  26일(월)부터  9월  29일(목)까지  강북구청에서 취업의지가 높은 강북구 거주 만40~63세  중장년 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강북구에 거주하는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켜 경쟁력 있는 구직자를 양성하고,  대한상공회의소의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한 지속적인 취업 알선으로 조기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4일간  총 20시간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퇴직  후 변화관리 및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 ▲성공적인  취업 전략 및 비전 수립 ▲면접  이미지 메이킹 및 비즈니스 매너 등이다

 

유은채(대한상공회의소  중장년 전문 컨설턴트),  박영재(한국은퇴생활연구소  대표),  김이준(커리어코치협회  이사),  황원익(前  산업인력공단  직업훈련과장),  성경옥((주)  커리어넷  컨설턴트),  이찬우(매일/한국경제  NLP  협력  강사)  강사 등  이 분야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프로그램은 직업심리검사,  경력자산과  강점 분석하기,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  퇴직  후 변화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업  서류 준비,  면접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까지 실전 기술도 점검한다.

 

그  밖에도 다시 도전하는 중장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실패를 통해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긍정 리더십과 취업 성공 비전 수립,  취업동아리  구성 활동 등이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직무별  동아리 구성 및 활동지원,  1:1 개별  상담을  통한 취업 정보제공  및 직업훈련 연계 등 대한상공회의소의 사후 관리 시스템을 통해 재취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강북구 일자리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우편(강북구  도봉로89길  13  일자리지원과)  또는  이메일(mskim1472@gangbuk.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교육대상자에게는  9월  23일(금)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