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에너지 시책 구심점’ 에너지위원회 구성

송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1/11 [13:23]

충남도, ‘에너지 시책 구심점’ 에너지위원회 구성

송지영 기자 | 입력 : 2015/11/11 [13:2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송지영 기자] 충남도가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에너지위원회를 열고 도의 당면 에너지 관련 계획 및 향후 위원회 운영방향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도 에너지 조례 전부개정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것으로, 오는 2017년까지 2년간 도의 에너지시책 자문·심의·조정 및 에너지 이용의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위원회에 앞서서는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는 이인형 순천향대 공과대학장, 서부발전 송재섭 기획처장, 중부발전 이호태 발전처장 등 위촉직 30명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다.

이어 열린 위원회에서는 ▲도 지역에너지 종합계획 ▲2016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운용계획 ▲태양광 발전사업 개발행위허가 기준안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위원회에서는 송석두 위원장을 보좌해 부위원장에 이인형 교수가 선출됐다.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는 “충남도는 차등적 전기요금제 도입과 송전선로 주변지역의 온전한 보상을 위한 신균형 발전정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며 “앞으로 에너지위원회가 도의 에너지 정책이 알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러스코리아 대전 충청 취재 문의 E-mail. plus-song7799@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