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07 순천향 줄기세포 심포지엄’ 개최

리복재 기자 | 기사입력 2007/08/20 [12:46]

‘2007 순천향 줄기세포 심포지엄’ 개최

리복재 기자 | 입력 : 2007/08/20 [12:46]
순천향대학교병원 임상분자생물학연구소와 줄기세포치료센터는 9월 15일 오전 9시부터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2007 순천향 줄기세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줄기세포 연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암 줄기세포와 배아줄기세포, 중간엽줄기세포의 분화 연구에 대한 국내외 최신 연구 동향을 집중 조명 할 예정이다.

순천향의대 내과 김부성교수를 비롯해 서울대 외과 노동영교수, 성균관의대 신경외과 남도현교수, 연세대 생리학교실 김동국 교수, 순천향대 내과 홍대식, 외과 최동호, 피부과 조문균, 내과 김찬규교수등이 연자와 좌장을 맡았다.

또한 일본 요코하마대학의 히데키 타니구치교수와 페킹 대학의 홍귀 덩교수가 해외 초청연자로 참여한다.

순천향대학교병원 줄기세포치료센터 원종호소장은 “줄기세포 연구가 많은 우여곡절을 겪고 있지만 향후 의학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여전히 관심이 높다. 최근에는 암줄기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암치료법 개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서 심포지엄에서 다루게 되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